공지사항

[공지] 2013학년도 2학기 등록금 추가 납부 안내

작성자
clothing
작성일
2013-09-01
조회
1195

2013학년도 2학기 등록금 추가 납부 안내


 

 

2013학년도 2학기 등록금 추가 수납계획을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 수납대상 : 대학(원)재학생, 복학(적)생, 재입학생

○ 수납기간 : 2013. 9. 11(수) ~ 9. 13(금) 09:00 ~ 17:00까지 (인터넷결제 포함)

○ 고지서출력 : 2013. 9. 9(월) 09:00부터 인터넷으로 출력 (고지서출력 바로가기 클릭)

○ 수납은행 : 농협, 신한은행, 우리은행 등 전 은행(농협, 신한은행, 우리은행 외 은행에서 납부시 수수료 개인 부담)

○ 납부방법

① 고지서상 학생별 가상계좌 이체 : 인터넷뱅킹, 폰뱅킹, ATM기, 무통장입금

(예금주명은 학생성명이며, 입금자명은 상관없이 해당계좌로 입금하면 등록완료)

② 은행창구 납부

③ 농협, 신한은행, 우리은행의 홈페이지 및 ATM기계에서 ‘등록금납부’ 메뉴 이용

④ 신용카드(농협BC카드, 농협NH카드, 신한카드, 우리카드만 가능)

ㆍ농협중앙회, 신한은행, 우리은행 지점 방문하여 창구 납부

ㆍ해당 카드사 홈페이지를 통한 인터넷 결제

(농협카드납부 바로가기 클릭 : 메뉴 > 금융상품몰 > 대학생전용몰> 대학등록금 > 등록금납부,

신한카드납부 바로가기 클릭 : 메뉴 > 개인 > 공과금납부서비스 > 대학등록금납부,

우리카드납부 바로가기 클릭 : 메뉴 > 개인고객> 인터넷뱅킹> 세금공과금> 등록금> 대학등록금)

카드명 할부 수수료 할부 수수료율 할부기간
농협 NH, BC카드 ․2, 3개월 : 무이자

․4, 5, 6개월 : 유이자(1회차부터 유이자)

연 9.8% 최장 6개월
신한카드
우리카드 ․2, 3개월 : 무이자

․6개월 : 1,2회차 유이자(3,4,5,6회차 무이자)

ㆍ학생부담 할부수수료

※ 카드취소는 당일 외에 불가하며, 결제 후 할부기간 변경 등 불가(타인명의 카드 가능, 법인․체크카드 불가,

신한BC카드 불가)

* 수업연한(=규정학기)초과자 교환학생 : 본인의 학점수강여부와 상관없이 학부생 6학점기준(등록금 1/3), 대학원생 3학점기준(등록금1/2)

* 학생회비(학부생만 해당) 납부원할시 등록금과 합산하여 납부(등록금 납부후는 농협 서울대지점에서 창구납부만 가능)

○ 등록금 납부확인 : 납부한 즉시 마이스누의「등록금납부확인서 출력」화면에서 가능

(단, 신한카드는 납부 다음날 13시이후 출력 가능)

※ 등록금 4 분납 안내 (분납자도 신용카드 납부 가능)

– 신청대상 : 재학생 중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한 분납 희망자(학자금대출 이용자, 신입생·재입학생·편입생 제외) * 분납 후 부득이한 사유로 중도 휴학시 나머지 등록금액을 완납해야만 휴학 가능

– 신청기간 : 2013. 9. 11(수) ~ 9. 12() 09:00 ~ 17:00까지

※ 분납신청은 등록금 납부기간 마지막일의 전일까지 신청가능함을 유의

– 신청방법 : 인터넷「등록금고지서출력」화면에서 신청

– 분납고지서 출력 : 분납신청 다음날부터 출력가능

– 분납금액 : 등록금액의 1/4

– 등록기간 : 1차[9.11(수)~9.13(금)], 2차[10.30(수)~11.1(금)], 3차[11.13(수)~11.15(금)], 4차[11.27(수)~11.29(금)]

– 주의사항 : 각 분납 등록기간에 1/4씩 반드시 납부하여야 하며, 4차까지 완납하지 않을시 미등록됨

< 등록금 관련 자주묻는 질문 FAQ 바로가기 클릭 >

※ 등록금 환불자(복귀생 등) 환불방법

– 방법 : 학생 본인이 마이스누 로그인하여 학사행정의「등록금고지서출력」화면에서

환불자(등록금액이 마이너스인 학생)는 ‘환불자 계좌번호’ 칸을 직접 입력함

– 입력사항 : 예금주, 은행, 계좌번호, 예금주와의 관계,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 환불 계좌번호 입력 가능시기 : 등록금 고지서 출력기간과 동일

– 등록금 환불시기 : 등록금 납부기간 마지막날의 다음 평일날


● 인터넷고지서 출력방법 ● ○ 방법 1 :「서울대학교포털마이스누(http://my.snu.ac.kr/)」 로그인」→ 「학사행정」→ 「등록/장학」→「등록」 →「고지서출력」 ○ 방법 2 :「서울대학교홈페이지(http://www.snu.ac.kr/)」첫화면 하단 → 「등록금납부」→「등록금고지서출력바로가기」 ※ 고지서가 없을 경우, 농협, 신한은행, 우리은행에서 학번과 성명을 제시하고 납부할 수 있음 ▶ 포털마이스누및 학교 홈페이지에서 고지서 출력이 안 되는 경우 처리방법 ○ 인터넷익스플로러 상단의 [도구] 메뉴→ [인터넷옵션]→ [보안]→ [사용자지정수준]버튼클릭→ 보안설정 팝업화면에서 [Active X 컨트롤 및 플러그인] 항목을 찾아서 하부메뉴 5개 항목을 모두 [사용]으로 클릭한 후 [확인] 버튼을 눌러 저장하고 다시 로그인하여 고지서를 출력합니다. ※ 고지서출력 문의전화 : 02-880-8282 (중앙전산원 콜센터)


예시)

 

 

 

 

 

 


문의전화(구내 880국)


 

○ 등록금 납부 관련 : 재무과 (구내전화 : 5107, 5106)

○ 장학금, 정부보증학자금대출 관련 : 장학복지과 (구내전화 : 5078, 5079)

○ 학생회비 관련 : 학생소통팀 (구내전화 : 5566), 총학생회실 (구내전화 : 5223)

○ 학사관련 : 학사과 수강신청(5042), 휴복학관련(소속학과사무실)

○ 카드결제 관련 : 농협(1588-2100, 889-8174), 신한카드(1544-7000), 우리카드(1588-9955, 응답시 6번)

 

2013.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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