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겨울에는 어떤 옷을 입어야 멋있다는 소리를 들을까?”
“올해엔 버블티가 유행했는데 내년에는 어떤 디저트가 유행할까?”
“내가 테마파크 경영자라면 엄청 스릴넘치는 롤러코스터를 만들텐데!”
누구나 지나다니면서 이런 생각을 한 번쯤은 해보지 않았나요?
그런데 왜 경영전략 동아리는 딱딱하고 접근하기 어려워보이고…
경영학 수업을 듣지 않으면 마치 ‘전략’을 짤 수 없을 것 같은.. 그런 부담감이 들까요?
의衣식食주住휴休미美락樂
패션, 외식, 유통, 레저, 뷰티, 문화
매일 마주하는 일상 속에 숨겨진 비즈니스 세계의 비밀!
소비재 경영전략 학술동아리 C-ESI와 함께하면 누구나 일상 속의 경영전략가가 될 수 있습니다!
1. C-ESI란?
C-ESI는 B2B(Business to Business)가 아닌 B2C(Business to Consumer),
소비재 산업을 다루는 경영전략 학술동아리입니다.
열정만 있으면 그 누구와도! 일상 속의 비즈니스 전략을 함께 고민하고자 만들어진 C-ESI는
학회 활동이 단순한 인터넷 리서치나 자료분석, 케이스 스터디에만 그치지 않도록
패션, 유통, 외식 등 국내외 소비재 산업에서 비즈니스를 펼치고 있는 이랜드와 산학협력을 맺어
진짜 실무에서 쓰이는, 그러나 알고보면 참 쉬운 소비재 경영전략을 연구해보고자 합니다.
국내 최초 소비재 경영전략 동아리 C-ESI와 함께 할 신입회원을 모집합니다!
2. 활동내용
C-ESI의 커리큘럼은 크게 1) 교육세션 2) 정기세션 3) 발표세션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① 9월 말 ~ 10월 초 진행되는 교육세션에서는 Mckinsey 7 step 등 소비재 실무에서 쓰이는 비즈니스 스킬을 함께 배워나가고
② 매주 목요일 오후 7시에 진행되는 정기세션에서는 3~5명이 한 팀을 이루어 팀별로 패션, 유통, 외식, 레저 등 소비재와 관련된 주제를 자유롭게 선정, 해당 주제애 한 솔루션을 학기 동안 함께 찾아보고자 합니다.
(Ex> 이태원 디저트 맛집 창업전략: “어떤 디저트를 얼마에 팔아야 대박칠 수 있을까?”) 또한 학교 출신 B2C 컨설턴트 선배님의 친절한 컨설팅도 함께 하여, 진짜 실무에서 쓰이는 솔루션을 발견하게 됩니다.
③ 12월 5일(금요일)로 예정된 발표세션에서는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C-ESI 구성원들이 함께 모여 대학 연합 프로젝트 발표회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3. 활동특전
① 정기세션 출석 우수자에게 기업인증 수료증 발급
② 발표세션 우수팀에게 이랜드 전략기획본부 인턴 기회 제공(중국 등 해외 프로젝트 포함)
③ MBTI / Strength Finder 등 강점찾기 테스트 제공
④ 동문 경영자 선배 네트워크 구축(교육 및 특강)
4. 지원자격
C-ESI의 정기세션은 9월 말부터 12월 초까지 한 학기 동안 진행되며 학기 수료제로 운영됩니다.
따라서 열정적으로 한 학기 활동하실 수 있는,
또한 패션, 유통, 외식, 레저 등 소비재 산업에 관심이 있는,
서울대학교 재학/휴학생 여러분들을 모집합니다. (전공무관)
5. 모집일정 및 지원방법
9월 22일(일) 밤 11시 : 서류지원서 마감
9월 23일(월) : 서류합격자 발표
9월 25일(수) : 면접 및 최종합격자 발표
9월 27일(금) : 대학연합 OT
순으로 일정이 진행되며,
www.facebook.com/cesirecruit에서 지원서를 다운로드하여 작성 후
9월 22일(일) 밤 11시까지 cesi.recruit00@gmail.com으로 접수해주시면 됩니다.
C-ESI에 대해 추가로 궁금하신 점이 있으신 분들은 아래 연락처로 문의 바랍니다^^
휴대폰 : 010-9535-6295
이메일 : cesi.recruit00@gmail.com
페이스북: www.facebook.com/cesirecru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