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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내] 2016 파크랜드 대학생 마케팅 패션 공모전

작성자
의류학과
작성일
2016-11-17
조회
2530

■ 2016 파크랜드 대학생 마케팅•패션 공모전 주제 안내 ■  



1. 마케팅 부문  



주제1) 대표 브랜드로서 파크랜드의 브랜드 파워 극대화를 위한 리포지셔닝 전략        



-ATL을 포함한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전략 도출  



 브랜드가 적응하고 생존하기 위해 그리고 경쟁에서 이기기 위해서는 브랜드만의 차별점을 소비자의 마음속 에 전달하고, 명확하게 자리매김하게 하는 전략, 즉 포지셔닝 전략이 특히 중요하다. 패션브랜드에서 리포지셔닝 전략은 자주 사용되고 있다. 고객 니즈를 비롯한 시장 환경의 변화에 따라 기업 은 이에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브랜드의 포지션 재정립을 수행하여야 한다. 파크랜드 브랜드 분석을 통한 핵심가치의 재해석을 바탕으로, 파크랜드의 브랜드 자산을 극대화하기 위한 미래지향적 브랜드 가치의 리포지셔닝 전략을 설정하고, 그에 따른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통합적이고 구체적으 로 제시해 보자.  



주제2) 젊은 고객층 확대를 위한 파크랜드의 광고 커뮤니케이션 전략  



 파크랜드는 충성도 높은 멤버스 고객의 확보를 통해 관계마케팅을 수행하고 있다. 이러한 기존고객의 지속 적인 유지관리도 중요하지만, 시간의 흐름에 따른 고객 연령대의 상승으로 브랜드 자체가 노후화되는 문제점 이 있을 수 있다. 시대가 바뀌어도 세대를 이어 새로운 젊은층이 유입되고 선호하는, 그 가치가 변하지 않는 브랜드들이 있다. 파크랜드가 브랜드의 신선도를 유지하고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젊은 고객층의 확대가 필수적 이다. 이를 위해 파크랜드가 어떤 광고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효과적일지 구체화시켜 보자.  



주제3) 제이하스의 활성화를 위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 도출        



-BTL 및 디지털 채널을 중심으로 한 커뮤니케이션 전략 도출  



 제이하스는 ㈜파크랜드에서 전개하고 있는 주요 브랜드의 하나로, 대중적 컨템포러리를 지향하며, 실용적이 면서도 트렌디한 스타일을 추구하는 젊은 감성 브랜드이다. 젊은 고객을 메인 타겟으로 하는 개별브랜드이자 파크랜드 매장에서 트렌디 존을 구성하는 전략브랜드로서 제이하스의 실질적 영향력이 점점 커지고 있다. 이러한 제이하스 브랜드의 역할 강화와 활성화를 목표로 한 인지도 제고와 브랜드 호감도 강화를 위해, 제 이하스 목표고객과의 주요 커뮤니케이션 접점, 특히 다양한 BTL 채널을 고려하되 디지털 채널을 중심으로 한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구체적으로 수립해 보자. 



2. 패션 부문  



주제1) ㈜파크랜드의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고려한 보유브랜드의 신규라인 또는 아이템 제안  



 ㈜파크랜드는 10여개의 브랜드를 보유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패션 전문 기업이다. 합리적인 신사복 파크랜드, 사회초년생을 위한 컨템포러리 감성 브랜드 제이하스,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카브리니, 라이프스타일 스포츠웨어 PL SPORTS, 세련된 커리어우먼을 위한 프렐린 등 다양한 브랜 드들이 차별화된 타겟과 브랜드 컨셉으로 브랜드별 포지셔닝을 구축하고 있다. ㈜파크랜드가 보유한 브랜드의 타겟 분석을 통하여 고객 만족을 제고시키는 동시에 미래지향적으로 브랜드 의 아이덴티티를 강화시킬 수 있는 시그니처 아이템, 나아가 파크랜드 전체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는 상품전략을 수립해 보자.  



 주제2) 파크랜드의 브랜드 컨셉과 타겟 분석을 바탕으로 한 상품 컨셉 및 구성 제안        



: 매장 VM을 중심으로  



 패션 매장은 이제 더 이상 상품만 파는 곳이 아니라,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전달하기 위해 패션 상품을 넘어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하고, 이를 통해 문화를 파는 하나의 광고채널이자 도구가 되었다. 현재 파크랜드 매장에서는 대표 브랜드인 파크랜드를 비롯하여, 제이하스, 카브리니, PL스포츠, 여성복 프렐 린 등이 함께 판매되고 있다. ㈜파크랜드는 보유 브랜드의 상품라인 확장과 국내외 다양한 업종의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파크랜드 매장을 라이프 스타일 영역까지 확장시키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파크랜드 매장에 입점된 개별 브랜드의 컨셉과 타겟 분석을 통해 현재 남성복 중심의 매장 이미지에서 복합 패션몰의 이미지를 강화시키고, 나아가 패션문화를 선도하는 패션브랜드로 자리매김 하기 위한 매장의 상품 구성, 조닝 전략, 상품 디스플레이 전략을 수립해 보자.  



주제3) 파크랜드의 통합 온라인 채널 전용 신제품 아이디어 및 E-COMMERCE 전략 제안        



: 옴니채널의 고려를 전제로  



 인터넷, 모바일이 활성화됨에 따라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다양한 채널들이 확대되게 되면서 새로운 방식의 구매형태가 나타나고 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제품에 관한 정보획득과 체험을 한 후 실제 구매는 온라인 매장에서 하는 쇼루밍 (Showrooming)고객과 이와 반대인 역쇼루밍(Reverse-Showrooming)고객이 늘어나고 있다. 이러한 채널간 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온라인, 모바일, 오프라인 매장을 연결하고 통합하는 옴니채널(Omni-Channel)형태 의 새로운 유통채널 구축이 확대되고 있으며, 이를 이용하는 고객 또한 증가하는 추세이다. 이러한 유통환경의 변화에 맞추어, 당사에서도 고객의 편의와 가치있는 구매경험 제공을 목표로 온라인, 모 바일과 오프라인이 결합된 유통채널 구축을 추진하고 있다. 

 고객에게 차별화되고 가치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파크랜드 만의 옴니채널(Omni-Channel)전략의 차 원에서 유통 채널의 컨텐츠 및 상품을 기획하고, 쇼핑 편의성과 오프라인 매장과의 상생을 동시에 고려한 ECOMMERCE 전략을 수립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