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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내] 2020학년도 1학기 석·박사 졸업(8월) 예정자 학위논문 제출
 2020학년도 1학기 석·박사 졸업(8월) 예정자 학위논문 제출 안내


보존용 학위논문 제출 변경사항
 
변경전 변경후
❍ 제출기간:
- 원문 파일 On-Line 제출
: 심사종료 후 ~ 책자논문제출전까지
- 논문책자 제출
: 2020. 7. 28.(화) ~ 7. 30.(목)<3일간>
 
❍ 제출장소: 중앙도서관 지정 장소
※ 하드커버로 제작하여 제출
※ 논문을 제출하지 않을 경우 학위를 받을 수 없음.
❍ 제출기간:
- 원문 파일 On-Line 제출
: 심사종료 후 ~ 책자논문제출전까지
- 논문책자 제출:
2020. 7. 28.(화) ~ 7. 30.(목)<3일간>
 
❍ 제출장소: 소속 학과()사무실
※ 하드커버로 제작하여 제출
※ 논문을 제출하지 않을 경우 학위를 받을 수 없음.

보존용 학위논문 제출시  확인사항

- 코로나로 인하여 중앙도서관이 아닌 학생 소속 학과사무실에서 책자논문을 접수(총 3부) 반드시 해당공지 및 붙임파일의 내용을 잘 숙지하고 제출할 것
 - 원문파일은 종전과 마찬가지로 학생들이 책자 논문 제출 전까지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의 디지털 학술정보 유통시스템(dCollection)에 개별 업로드(붙임4 및 도서관 안내 페이지 참조)
  - 책자논문 접수 시 ①원문파일 제출여부, ②인준지 원본 여부, ③원문제공동의서 자필 서명 여부를 철저히 확인(확인사항에 어긋날시 제출 불가)
 
구분 확인사항
원문파일 제출여부 - 논문책자 제출 시 반드시 온라인 학위논문 제출확인서를 함께 제출
※ 확인서 없이 논문책자만 접수 불가
- 온라인 학위논문 제출확인서는 디지털 학술정보 유통시스템(dCollection)에 원문파일 업로드를 완료 후 출력가능
※ 도서관에 미반납도서, 연체료가 있는 경우 출력이 불가하므로, 도서반납 및 연체료 납부 후 출력
인준지 원본 여부 - 논문책자 중 1부는 인준지 원본 및 자필 서명한 원문제공동의서가 첨부된 원본(이하 “원본책자”)으로 제출
※ 서명이 누락되었거나, 칼라인쇄된 사본인 경우 접수불가
※ 추후 도서관 납본 시 서명누락, 사본 등으로 확인되는 경우 납본이 반려될 수 있음
- 원본책자의 인준지는 반드시 합철제본
※ 미리 제작된 책자에 인준지만 붙이는 형태로는 접수가 불가하다는 점에 유의
원문제공동의서 자필 서명 여부 - 원본 책자에 논문제출자가 자필 서명한 원문제공동의서 첨부여부 확인
※ 서명 날짜는 논문책자를 제출하는 날짜로 기재
- 원문제공동의서가 누락된 경우 학과사무실에서 출력 후 인준지 뒷장(“뒷면”이 아님에 유의)에 첨부
※ 원문제공동의서 서식은(붙임5 및 도서관의 관련 안내 페이지(http://library.snu.ac.kr/using/thesis) 참조)


가. 온라인 파일 제출
○ 제출기간 : 논문심사 종료 후 ~ 책자 논문 제출 전
○ 제출방법 : 중앙도서관 홈페이지 >도서관서비스 >학위논문 제출 >학위논문 온라인 제출 바로가기
(http://dcollection.snu.ac.kr/)
 
나. 책자 학위논문 제출
○ 제출기간 : 2020. 7. 28.() ~ 7. 30.(), 3일간(09:30 ~ 17:30)
○ 제 출 처 : 의류학과 사무실
-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확산방지를 위하여 이번 학기 제출 장소를 각 학과사무실로 변경함
- 대리 제출 가능
제출부수 : 제출용 3부(석 ․ 박사 동일) + 학과 자료실 보관용 2부
- 제출용 1부 : 심사위원 전원이 실인(도장이나 서명)한‘인준지’및‘학위논문 원문 이용에 대한
동의서’를 포함하여 합철 제본
- 제출용 2부 : 인준지 복사본(학위논문 원문 이용에 대한 동의서 미포함)
- 의류학과 자료실 보관용 2부도 함께 제출 요망  

책자논문 제출 시 학위논문 원문 제출 확인서, 인준지 원본여부, 원문제공동의서 자필 서명 여부를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 학위논문 원문 제출 확인서
○ 원문학위논문 제출 후 [dCollection 홈페이지 >제출내역> 논문상태] ‘논문제출 접수완료’에서 확인서 직접 출력 후 소속 대학(원) 학과사무실 에 제출
※ 미반납 도서나 연체료가 있는 경우에는 도서 반납 및 연체료 납부 후 논문 제출 및 확인서 출력가능
 
라. 학위논문 공표 유보(비공개) 및 교체 : 대학(원)장 공문 신청
○ 공표 유보(비공개)
- 해당 대학원 학사위원회 심의 통과 회의록을 첨부하여 대학(원)장 공문으로 신청
○ 학위논문 교체
- 기한 내 책자 학위논문 제출자 중 인적사항 기재 오류, 오․탈자 수정 등 사유로 교체가 필요한 경우‘보존용 학위논문 교체 신청서’를 작성하여 해당 대학(원)장 공문으로 신청
- 공문접수 : 2020. 8. 18.() ~ 8. 20.()
- 교체기간 : 2020. 9. 1.() ~ 9. 3.() (09:30 ~ 17:00)
- 교체문의 : 소속 학과(또는 대학) 행정실
* 서식은 붙임1 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 유의사항
○ 학위논문 책자 제출 및 교체는 공지된 기한 내에만 가능
○ 관련 서식 다운로드 : 중앙도서관 홈페이지 >도서관 서비스 > 학위논문 제출
 
바. 문의처
○ 온라인 파일 제출 : 중앙도서관 디지털서비스실 (880-5567/5289, libit@snu.ac.kr)
○ 책자 학위논문 제출 :  의류학과 사무실(880-6841, pchanran@snu.ac.kr)
중앙도서관 기증교환실(880-5284, choiys@snu.ac.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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